Well-Being (2022년 08월 25일)

‘혈관’의 고속도로를 뻥뻥 뚫리게 하는 식품은?

혈관은 우리 몸의 고속도로와 같다. 혈액은 혈관을 타고 심장과 뇌에서 근육과 피부까지 모든 것에 영양분과 산소를 운반한다. 때문에 혈관 건강은 장수와 건강한 삶을 위해 필수 조건이다.
건강한 식단은 혈액순환이나 혈류를 개선하는 데 가장 기본적으로 갖춰져야 하는 조건 중 하나다. 그렇다면 혈관 건강에 좋은 성분들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운동, 수분 공급, 체중 관리, 금연과 함께 아래와 같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을 챙겨먹는 것도 중요하다.

비트와 시금치

‘혈관’의 고속도로를 뻥뻥 뚫리게 하는 식품은?

뿌리채소인 비트는 혈관에 가장 좋은 식품 중 하나로 꼽힌다. ‘혈관 청소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비트는 혈관 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준다. 또한 비트에 포함된 베타인과 질산염은 혈관벽에 들러붙은 혈전을 녹이는 것은 물론 혈관을 확장해 혈압을 낮추는 데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트 속 무기 질산염이 체내에서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는 일산화질소로 바뀐다. 일산화질소는 조직과 장기로 가는 혈액의 흐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시금치에도 질산염이 품부하게 포함돼 있어 비트 섭취 시와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블루베리와 포도 등

‘혈관’의 고속도로를 뻥뻥 뚫리게 하는 식품은?

블루베리 등과 같은 식품은 항산화제가 풍부하고, 혈관에 특히 좋은 안토시아닌이 포함되어 있다. 안토시아닌은 동맥 벽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게다가, 안토시아닌은 혈압을 낮추는 일산화질소의 방출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포도 역시 혈관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 특히 포도에 포함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관을 막는 혈전(혈액이 응고된 덩어리) 생성을 억제해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예방에 도움을 준다.

석류

‘혈관’의 고속도로를 뻥뻥 뚫리게 하는 식품은?

갱년기 여성들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진 석류 역시 혈액 건강을 돕는 식품이다. 석류 안에 있는 작고 즙이 많은 빨간 씨앗은 특히 항산화제와 질산염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성분들은 혈액 순환 촉진에 도움을 준다. 혈관을 넓혀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이는 더 많은 산소와 영양분이 근육과 다른 조직으로 전달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활동량이 많은 이들에게 활발한 혈류는 수행 능력을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감귤류 과일

‘혈관’의 고속도로를 뻥뻥 뚫리게 하는 식품은?

흔히 감귤류 과일은 비타민 C의 보고로 꼽힌다. 그러나 이들 식품은 산화 방지제도 많이 포함돼 있다. 이같은 성분은 염증을 낮추고, 혈전을 예방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생선과 견과류

‘혈관’의 고속도로를 뻥뻥 뚫리게 하는 식품은?

연어, 고등어, 송어, 청어 등 지방이 많은 생선들은 오메가 3 지방산으로 가득 차 있다. 오메가 3는 혈액 순환에 매우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때문에 오메가 3가 많은 생선을 먹는 것은 혈압을 낮추고 동맥을 맑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견과류, 특히 호두에는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알파-리놀렌산이 풍부해 혈액의 원활한 흐름을 돕는다.

마늘

‘혈관’의 고속도로를 뻥뻥 뚫리게 하는 식품은?

마늘은 여러 측면에서 건강에 도움을 주지만 특히 혈관 건강에 매우 좋은 식품 중 하나다. 마늘의 주요 성분인 ‘알리신’은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혈a관을 늘리면서, 일산화질소의 합성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연구에 따르면 마늘이 풍부한 식단을 먹는 사람의 경우 혈액 흐름이 더 효율적으로 이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강황

‘혈관’의 고속도로를 뻥뻥 뚫리게 하는 식품은?

황금빛 노란색 향신료인 강황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인 커큐민은 항염증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다.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혈관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는 일산화질소의 생산을 증가해, 혈액이 근육과 다른 조직으로 쉽게 이동하도록 돕는다.


아카이브

CKN e신문 서비스

카카오톡으로 편리하게 받아보는 부코리안뉴스 e신문 - QR 카카오톡 친구추가 cknnews

광고마감 : 8일, 18일, 28일


코피노사랑회 세부 담당자: 0917-777-2680

(후원 문의 및 CMS자동이체 후원신청)
후원계좌 중소기업은행
091-170499-01-011 예금주 코피노사랑
Kopino Love Foundation

J&K 컨설팅

세부에서의 새로운 사업을 계획하고 계십니까?
법인설립, 비자(은퇴, 결혼, 취업 등), 북키핑, VIP 에스코트 – J&K 컨설팅 (구)여권스탬핑, 신규발급된 여권으로 이전 대행

세부부동산 114

세부로 이주를 계획하고 계십니까?
이민, 콘도구입, 투자, 이사, 입주 – 세부부동산 114

세부코리안뉴스

사업을 위한 동반 파트너를 찾으십니까?
세부최초의 교민신문, 광고주와 더불어 성장하는 Cebu Korean News

J&K임펙스

필리핀과 한국을 잇는 무역通이 바로 곁에 있습니다.
필리핀 세부를 허브로 삼아 한국과 동남아시아를 연결하는 전문무역업체 – J&K임펙스

0917-633-9025 / 0927-365-0114 J&K GROUP J&K플러스톡

Mon-Fri 오전 8:00~오후 5시 (오후 12~1시 점심시간)

CONTACT

Lets get in touch. Send us a message:

세부코리안뉴스
© 2007-2020

+63 927-316-4567 / +63 917-777-2680
ckn@jnkgroupph.com
Cebu Korean News CKNNEWS

Galcor Bldg., Eldorado Subdivision
cor. Gov. M. Cuenco Ave., Banilad, Cebu City
Mon-Fri 오전 8:00~오후 5시 (오후 12~1시 점심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