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 콘도구입, 투자, 이사, 입주
세부부동산 114
TREND 2022
“A호텔 크리스마스 당일 케이크 예약권, 10만원에 팝니다.” 연말 시즌을 앞두고 호텔의 뷔페 예약권, 크리스마스 케이크 등이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웃돈이 붙어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고가 논란에도 불구하고 ‘스몰 럭셔리’ 트렌드 속에 인기 있는 날짜에는 예약 자체가 힘들어, 아예 돈을 더 주고 예약권을 구매하려는 이들을 겨냥한 것이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경제도 어렵고 물가도 많이 올라 가계 경제상황이 좋지는 않기 때문에 저렴한 가성비 케이크로 만족하는 사람도 많다”며 “다만 소비양극화가 뚜렷하고, 개인 소비자별로 추구하는 가치가 다르기 때문에 희소성을 기반으로 소셜미디어(SNS)에서도 주목을 받을 수 있는 고가 케이크를 경험하면서 만족감을 얻는 사람도 있다. 또 화제를 모은 상품을 선점해서 판매하는 리셀러들도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호텔 F&B의 인기에 한몫하는 인증샷 문화는 연말이 되면 더욱 확산된다. MZ세대를 중심으로 호캉스 문화가 자리잡고, 일상에서도 호텔에서 특별한 경험을 하려는 사람이 늘면서 호텔업계도 각별히 신경쓰는 중이다. 호텔들은 각종 크리스마스 조명과 장식을 통해 연말 분위기로 일찌감치 변신했다. 이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 개장한 아이스링크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파라다이스시티가 16일부터 진행한 크리스마스 마켓에는 나흘 만에 누적 방문객 약 10만 명이 몰리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처음 맞는 크리스마스로 특별한 연말 분위기를 즐기려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했다”며 “호텔에서 경험을 통해 작은 사치를 추구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이들을 겨냥한 콘텐츠를 더욱 다양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톡으로 편리하게 받아보는 부코리안뉴스 e신문 - QR 카카오톡 친구추가 cknnews
광고마감 : 8일, 18일, 28일
(후원 문의 및 CMS자동이체 후원신청)
후원계좌 중소기업은행
091-170499-01-011 예금주 코피노사랑
Kopino Love Foundation
Lets get in touch. Send us a message:
세부코리안뉴스
© 2007-2020
+63 927-316-4567 / +63 917-777-2680
ckn@jnkgroupph.com
Cebu Korean News
CKNNEWS
Galcor Bldg., Eldorado Subdivision
cor. Gov. M. Cuenco Ave., Banilad, Cebu City
Mon-Fri 오전 8:00~오후 5시 (오후 12~1시 점심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