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필리핀 – 136 (2021년 04월 15일)

참치샐러드카나페 TUNA SALAD OVER CRACKERS

Cebu Korean News 맛있는 필리핀

카나페는 빵이나 크래커 위에 치즈, 앤쵸비 등의 여러 가지 재료를 올려서 한입에 먹을 수 있게 만든 요리이다. 즉, 식빵을 작게 잘라서 구워 한쪽 면에 버터를 바르고 식품을 얹은 서양의 전채요리를 일컫는데 편하게 크래커를 토대로 하여 만들 수도 있다. 빵이나 크래커 위에 버터를 바르고 어패류, 육류, 치즈, 달걀 등 여러 가지 풍미 있는 식품을 단독으로 또는 혼합 조리하여 얹는데, 재료나 조리방법에 따라 각양각색의 맛과 형태가 이루어진다.

카나페는 오르되브르뿐만 아니라 칵테일파티나 양주 안주에도 흔히 쓰이며, 아이들을 위한 간식으로도 또는 간단한 식사대용도 할 수 있다.

카나페는 사용되는 재료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일찍 만들어 놓으면 습기가 생기거나 반대로 음식의 표면이 건조하여 맛과 모양이 손상되므로 먹는 시간을 잘 맞추어서 만들도록 하는 것이 팁이다.

Cebu Korean News 맛있는 필리핀

필리핀의 생선 통조림은 비교적 저렴하고 참치, 고등어, 정어리 등 다양한 생선이 있어 현지인들 단백질 보충용으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먹거리입니다.

필리핀에서도 참치 통조림은 간단하게 요리를 할 수도 있고, 요리를 하지 않고 그냥 먹어도 되기 때문에 소비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참치샐러드를 얹은 카나페는 식전의 애피타이저로서, 간단한 간식으로서, 어른들의 술안주로서 손색이 없으며,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는데다 저렴한 예산으로도 가능하다.

무엇보다도 맛이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식빵을 작게 자르고 버터를 발라 굽는 것이 다소 번거롭다면 시판되는 Ritz나 Sky Flakes같은 흔한 크래커를 사용하여 위에 얹기만 하면 된다.

사실 참치 샐러드를 만드는 방식은 개인마다 가정마다 너무도 다양한 레시피가 있기 때문에 무엇을 넣고 빼던지 각자의 마음이다. 좋아하는 것은 또 듬뿍 넣을 수 있다는 것도 홈메이드 레시피의 장점이다.

그리고 참치샐러드를 만든 후 크래커에 얹기 전에 잠시 차갑게 두는 것을 권한다.

참치샐러드카나페 [TUNA SALAD OVER CRACKERS] 만드는 법 (6인분 기준)

준비시간 조리시간 총 소요시간
10분 1분 11분

준비재료

조리순서

  1. 기름과 물기를 뺀 참치에 분량의 양파와 샐러리를 넣고 숟가락을 사용하여 모든 재료를 함께 섞는다.
  2. 마요네즈와 겨자 분말을 넣고 계속 치대듯이 혼합한다. 다 섞어지면 맛을 보고 필요에 따라 소금과 후추로 맛을 낸다. 재료가 잘 섞이는 것이 중요하다.
  3. 1시간 정도 냉장보관한다.
  4. 차게 식혀둔 참치샐러드를 스푼을 이용하여 크래커 위에 얹어 낸다.
  5. 맛있게 나눠 먹는다.
아카이브

CKN e신문 서비스

카카오톡으로 편리하게 받아보는 부코리안뉴스 e신문 - QR 카카오톡 친구추가 cknnews

광고마감 : 8일, 18일, 28일


코피노사랑회 세부 담당자: 0917-777-2680

(후원 문의 및 CMS자동이체 후원신청)
후원계좌 중소기업은행
091-170499-01-011 예금주 코피노사랑
Kopino Love Foundation

J&K 컨설팅

세부에서의 새로운 사업을 계획하고 계십니까?
법인설립, 비자(은퇴, 결혼, 취업 등), 북키핑, VIP 에스코트 – J&K 컨설팅 (구)여권스탬핑, 신규발급된 여권으로 이전 대행

세부부동산 114

세부로 이주를 계획하고 계십니까?
이민, 콘도구입, 투자, 이사, 입주 – 세부부동산 114

세부코리안뉴스

사업을 위한 동반 파트너를 찾으십니까?
세부최초의 교민신문, 광고주와 더불어 성장하는 Cebu Korean News

J&K임펙스

필리핀과 한국을 잇는 무역通이 바로 곁에 있습니다.
필리핀 세부를 허브로 삼아 한국과 동남아시아를 연결하는 전문무역업체 – J&K임펙스

0917-633-9025 / 0927-365-0114 J&K플러스톡 J&K GROUP

Mon-Fri 오전 8:00~오후 6시 (오후 12~1시 점심시간)

CONTACT

Lets get in touch. Send us a message:

세부코리안뉴스
© 2007-2020

+63 927-316-4567 / +63 917-777-2680
ckn@jnkgroupph.com
Cebu Korean News CKNNEWS

Address: Galcor Bldg., Eldorado Subdivision cor. Gov. M. Cuenco Ave., Banilad, Cebu City
Mon-Fri 오전 8:00~오후 6시 (오후 12~1시 점심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