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NE STEALER 영화영어 143

엉뚱한 유머인 듯 가벼운 속에 감춘 신의 무게

[토르 : 러브 앤 썬더 –Thor: Love and Thunder]

토르 : 러브 앤 썬더 –Thor: Love and Thunder 마블 영화 '토르: 러브 앤 썬더(타이카 와이티티 감독)'가 글로벌 흥행 수익 3억 달러(한화 약 3936억3000만 원)를 돌파한 가운데, 한국이 북미 제외 전 세계 흥행 수익 1위에 올랐다.
12일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토르: 러브 앤 썬더'는 개봉 첫 주 글로벌 흥행 수익 3억 달러를 돌파했다. 특히 북미를 제외한 인터내셔널 기록에서 한국이 흥행 수익 1위 국가에 등극해 마블민국의 마블 사랑을 또 한 번 증명했다.
토르 : 러브 앤 썬더 –Thor: Love and Thunder '토르: 러브 앤 썬더'는 천둥의 신 토르가 킹 발키리, 코르그, 그리고 마이티 토르로 거듭난 전 여자친구 제인과 팀을 이뤄, 신 도살자 고르의 우주적 위협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토르: 러브 앤 썬더’는 ‘어벤져스: 엔드 게임’ 이후와 연결된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멤버들과 우주로 모험을 떠난 천둥의 신 토르(크리스 헴스워스 분)가 ‘신 도살자’인 고르(크리스찬 베일 분)와 맞서며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다.
영화의 줄기는 크게 두 가지다. 정체성과 신(혹은 신앙)이다. ‘토르: 러브 앤 썬더’에서는 메인 주인공인 토르뿐 아니라 마이티 토르가 돼 나타난 제인 포스터(나탈리 포트만 분)와 발키리(테사 톰슨 분), 심지어 해임달(이드리스 엘바 분)의 아들인 액슬(키에론 L. 다이어 분)까지 모두 자신의 정체성을 두고 고민한다. 액슬이 자신을 해임달이 지어준 이름이 아닌 ‘액슬’로 부르라고 요구하는 건 단순히 영화에 삽입된 건스 앤 로지스의 음악과 연결된 개그 코드가 아니다. 이 영화의 주된 메시지가 ‘자아 찾기’, ‘정체성’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대사다.
특히 주인공이 신이다 보니 토르의 자아 찾기는 신에 대한 기대, 역할과 이어지게 된다. 빌런인 고르(크리스찬 베일 분)는 딸을 살릴 수 있을 만큼의 식량과 물을 달라는 요청마저 거부한 신에게 분노, 모든 신을 죽이겠다는 마음을 품게 되는 인물. 이는 우리가 신, 혹은 삶을 대하는 태도는 어때야 하는가에 대한 묵직한 질문을 던진다. 첫 장면에서 고르가 한 기도와 마지막에 고르가 맞이한 결말은 이보다 더 완벽하게 이어질 수 없을 정도다. ‘신은 가장 필요한 것을 주신다’는 한 마디를 이렇게 박진감 넘치는 119분여 끝에 만날 수 있다니. 순간 이 영화가 119분짜리 복음이었나 싶었을 정도다.
물론 볼거리도 확실하다. ‘토르: 라그나로크’ 때처럼 우주를 주요 배경으로 하고 있어 마블이 아니면 보기 힘든 화면들이 러닝타임 내내 쏟아진다. 아이맥스로 관람하면 더없이 시원한 화면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쿠키 영상은 모두 두 개인데, 첫 번째 것은 본편과 이어지는 메시지를 던지며 다음 편을 예고한다. 두 번째 쿠키 영상은 마블, 특히 토르를 사랑한 사람들에게는 무척 반가울 것으로 보인다. 더는 못 볼 것이라고 생각한 반가운 얼굴을 만날 수 있다.

관객평점 6.80

  1. Thor set off on a new journey. 토르는 새로운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2. Set off (on) 출발하다. 시작하다.
    He set off with a loping stride. 그는 성큼성큼 큰 보폭으로 출발했다.
    She shouldered her bag and set off home. 그녀는 가방을 메고 집으로 출발했다.

  3. He got in shape. He went from dad bod to god bod.
    그는 몸을 만들었고, 그는 아버지의 몸에서 신의 몸뚱아리롤 변했습니다.
  4. get in shape 몸을 만들다. 신체를 단련하다.
    bod (body의 비격식 형태) 몸뚱아리

    You can't get in shape in one day. 하루아침에 체력을 단련할 수는 없습니다.

  5. You are not like the other gods I've killed.
    너는 그동안 내가 죽여왔던 다른 신들과 다르군,
  6. Yes! We know each other. He's a friend from work.
    어, 우리 아는 사이야. 쟤 내 직장 동료거든.
  7. (외딴 행성에 갇힌 토르가 헐크를 만나는 장면에서)

  8. Why did you end up here?
    너 어쩌다가 여기까지 오게 된 거야?
  9. end up 끝을 내다, ~에 이르다, ~하게 됐다.
    He’ll end up in the nick. 그는 결국 철창신세를 지고 말 것이다.
    If he carries on driving like that, he’ll end up dead.
    그가 계속 그런 식으로 운전을 하다간 목숨을 잃고 말 것이다.

  10. Last time we saw you, you were trying to kill everyone. What are you up to these days?
    마지막으로 널 봤을 때, 넌 모두를 죽이려고 했었어. 요즘 뭐 하며 지내는 거야?
  11. up to ~ 하며 지내다, ~ 계획하다, ~에 매료되다.


아카이브

CKN e신문 서비스

카카오톡으로 편리하게 받아보는 부코리안뉴스 e신문 - QR 카카오톡 친구추가 cknnews

광고마감 : 8일, 18일, 28일


코피노사랑회 세부 담당자: 0917-777-2680

(후원 문의 및 CMS자동이체 후원신청)
후원계좌 중소기업은행
091-170499-01-011 예금주 코피노사랑
Kopino Love Foundation

J&K 컨설팅

세부에서의 새로운 사업을 계획하고 계십니까?
법인설립, 비자(은퇴, 결혼, 취업 등), 북키핑, VIP 에스코트 – J&K 컨설팅 (구)여권스탬핑, 신규발급된 여권으로 이전 대행

세부부동산 114

세부로 이주를 계획하고 계십니까?
이민, 콘도구입, 투자, 이사, 입주 – 세부부동산 114

세부코리안뉴스

사업을 위한 동반 파트너를 찾으십니까?
세부최초의 교민신문, 광고주와 더불어 성장하는 Cebu Korean News

J&K임펙스

필리핀과 한국을 잇는 무역通이 바로 곁에 있습니다.
필리핀 세부를 허브로 삼아 한국과 동남아시아를 연결하는 전문무역업체 – J&K임펙스

0917-633-9025 / 0927-365-0114 J&K GROUP J&K플러스톡

Mon-Fri 오전 8:00~오후 5시 (오후 12~1시 점심시간)

CONTACT

Lets get in touch. Send us a message:

세부코리안뉴스
© 2007-2020

+63 927-316-4567 / +63 917-777-2680
ckn@jnkgroupph.com
Cebu Korean News CKNNEWS

Galcor Bldg., Eldorado Subdivision
cor. Gov. M. Cuenco Ave., Banilad, Cebu City
Mon-Fri 오전 8:00~오후 5시 (오후 12~1시 점심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