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NE STEALER 영화영어 142

세부아노 영화를 봐야 하는 7가지 이유

7 Reasons You Should Watch Cebuano Films

7 Reasons You Should Watch Cebuano Films

  1. 세부아노 영화는 사회 교육의 한 형태이다.
  2. Cebuano films are a form of social education.
    세부아노 영화는 종종 사회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는 사회 교육의 단면을 보여준다.
    영화를 통해 세부의 지역사회 전반에 걸친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해 문제 의식을 갖게 되기도 한다. 그래서 세부아노 영화는 학교교육만으로 부족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특히 유효한 내용과 메시지를 담고 있다.

  3. 세부아노 영화를 찾아 보는 것은 세부아노 영화의 제작자들에게 큰 지지가 된다.
  4. It’s a huge support for Cebuano filmmakers.
    7 Reasons You Should Watch Cebuano Films 세부 지역에는 초보자인 경우도, 또 꽤 많은 재능을 가진 이들도 여러 영화 제작자들이 있다. 영화를 제작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평범한 관람객에게 도달하기 까지 우리가 보게 되는 여러 영화 중에 특별한 수상작인 영화를 일부러 관람하는 것은 지역 영화 산업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5. 세부아노 영화는 지역의 배우들을 기용한다.
  6. They highlight local actors and actresses.
    재능이 있는 영화 제작자 외에도 세부지역에는 공연 예술 부문에 풍부한 재능이 있는 배우들이 많이 있다. 세부아노 영화를 보면 세부에서 특히 유망한 배우의 면면을 확인할 수 있다. 대형 스크린으로 소모되는 필리핀 전역의 유명한 배우와 다를 바 없이 연기력과 외모가 훌륭한 세부출신 배우들을 알아보자.

  7. 세부아노 영화에도 기회를 주자.
  8. It encourages other people to give Cebuano films a chance.
    세부에 사는 지역 주민으로서 현지에서 제작되는 영화에 관심이 없다는 것은 다소 실망스러운 이야기이다. 종종 우리는 헐리우드 스타가 출연하는 영화에 티켓값을 더 지불하여 250페소나 그 이상의 비용을 쓰고, 기나긴 줄을 서거나, 오래 기다리면서도 일부러 헐리우드 영화를 찾아서 본다. 하지만 훨씬 더 저렴하거나 또는 무료로 제공되는 세부아노 영화를 보는 것에는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다. 세부아노 영화를 찾아보는 사람들이 관심을 더 많이 가질 때 제작자들과 지역의 후원자들은 세부아노 영화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9. 세부아노 영화는 지역의 언어 ‘세부아노’를 쓴다.
  10. They give importance to the local language.
    세부아노 영화는 비사야 언어를 쓰기 때문에 오히려 좋지 않다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세부아노로서 자부심이 강하고 지역과 우리가 사는 지역에 대한 자긍심이 있는 사람들은 세부아노를 언어로서 인정하고 자부심을 갖고 있다.

  11. 세부아노 영화로 같은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람들을 만난다.
  12. It’s gathering of people who share the same interests.
    세부아노 영화의 축제를 즐기는 것, 또는 단순히 영화를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세부아노 영화에 대한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다. 또는 세부아노 영화를 즐기는 모임을 스스로 만들거나 자신 만의 간단한 단편영화를 만들어 볼 수도 있을 것이다.

  13. 세부아노 영화는 삶의 교훈과 영감을 불어 넣는 힘이 있다.
  14. There’s so much takeaways to bring with you after.
    세부아노 영화로 주목 받는 영화 제작자들은 모든 관객이 삶의 교훈을 공유할 수 있는 영감을 불어 넣고 있다. 관객의 시선에 따라 서로 느끼는 감정은 영화마다 다 다르겠지만 세부아노 영화를 감상하고 나면 반드시 뭔가 남는 다는 것은 분명하다.
    큰 의미가 아니더라도 세부아노 사람들과 대화의 물꼬를 트는 동기가 될 수도 있다.

■ 주목받는 세부아노 영화 리스트 3

  1. Ang Damgo ni Eleuteria
  2. (dir. Remton Siega Zuasola, 2010)
    한국의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되기도 했던 영화이다. 독일남자를 위한 신부가 되기 위해 가족을 떠나야 할 지 고민하는 젊은 아가씨에 대한 이야기이다. 세부아노 영화의 예술성을 잘 보여주어 각종 영화제에서 베스트 픽처상, 감독상, 음악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관객 평점 별 세개 반/ 5점 만점

  3. Magbuwag ta kay
  4. (dir. Reuben Joseph Aquino, Janice Y. Perez 2017)

    세부아노 영화의 전형적인 로맨스이다. 대학시절 연인의 이야기로 주인공이 부모님을 따라 캐나다 이민을 결정하면서 이별을 고민하게 된다. 젊고 달콤하며 유쾌한 젊은이들의 감정을 롤러코스터처럼 따라간다.
    관객평점 별 4개 반/5점 만점

  5. Confessional
  6. (dir. Ruel Dahis Antipuesto and Jerrold Tarog, 2007)
    마닐라의 다큐멘터리 제작자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세부의 시눌룩 축제를 다룬 영화이다.
    시눌룩 축제의 핵심이 되는 퍼레이드에 담긴 필리핀, 그리고 세부아노의 정신을 세부아노와 타갈로그 언어로 풀어내며, 영어자막이 포함되어 있다.
    관객평점 별 4개/ 5점 만점


아카이브

CKN e신문 서비스

카카오톡으로 편리하게 받아보는 부코리안뉴스 e신문 - QR 카카오톡 친구추가 cknnews

광고마감 : 8일, 18일, 28일


코피노사랑회 세부 담당자: 0917-777-2680

(후원 문의 및 CMS자동이체 후원신청)
후원계좌 중소기업은행
091-170499-01-011 예금주 코피노사랑
Kopino Love Foundation

J&K 컨설팅

세부에서의 새로운 사업을 계획하고 계십니까?
법인설립, 비자(은퇴, 결혼, 취업 등), 북키핑, VIP 에스코트 – J&K 컨설팅 (구)여권스탬핑, 신규발급된 여권으로 이전 대행

세부부동산 114

세부로 이주를 계획하고 계십니까?
이민, 콘도구입, 투자, 이사, 입주 – 세부부동산 114

세부코리안뉴스

사업을 위한 동반 파트너를 찾으십니까?
세부최초의 교민신문, 광고주와 더불어 성장하는 Cebu Korean News

J&K임펙스

필리핀과 한국을 잇는 무역通이 바로 곁에 있습니다.
필리핀 세부를 허브로 삼아 한국과 동남아시아를 연결하는 전문무역업체 – J&K임펙스

0917-633-9025 / 0927-365-0114 J&K GROUP J&K플러스톡

Mon-Fri 오전 8:00~오후 5시 (오후 12~1시 점심시간)

CONTACT

Lets get in touch. Send us a message:

세부코리안뉴스
© 2007-2020

+63 927-316-4567 / +63 917-777-2680
ckn@jnkgroupph.com
Cebu Korean News CKNNEWS

Galcor Bldg., Eldorado Subdivision
cor. Gov. M. Cuenco Ave., Banilad, Cebu City
Mon-Fri 오전 8:00~오후 5시 (오후 12~1시 점심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