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NE STEALER 영화영어 126

사랑에 빠진 히로인의 현란한 액션과 다시 돌아온 현재의 이야기

블룸형제 사기단 The Brothers Bloom

블룸형제 사기단 The Brothers Bloom

스티븐(마크 러팔로)과 블룸(에이드리언 브로디)은 어릴 때부터 생존을 위해 사기를 쳐왔던 대단한 형제다. 어른이 된 뒤로 수법이 대담해지고 사기로 얻는 이익이 커진 것은 당연한 일. 베를린에서 한탕을 크게 벌인 형제와 제3의 멤버 뱅뱅(기구치 링코)은 뉴저지에 사는 대부호의 상속녀 페넬로페(레이첼 바이스)를 새로운 타깃으로 삼아 작전을 꾸민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한다. 블룸은 사기칠 대상인 페넬로페에게 사랑을 느끼게 되고, 페넬로페는 사기극의 쾌감을 즐기기 시작했다는 말이다.
(블룸형제 사기단)은 사기꾼 형제의 사기극을 주된 내용으로 삼지만, 엄밀히 말하자면 ‘사기 영화’(Con Movie)는 아니다. 이 영화는 치밀한 플롯과 속을 알 수 없는 캐릭터들을 내세워 엎치락뒤치락 관객을 가지고 노는, 그래서 결국 관객까지 사기 행각의 대상으로 삼는 (스팅) 같은 영화라기보다 사기를 매개로 인물들의 관계를 보여주는 (페이퍼 문)과에 속하는 영화라고 할 수 있다. 그리 기발하지도 않은데다 엇비슷한 사기 수법이 반복해서 보여지는 것도 그런 데서 연유한 듯 보인다.
(블룸형제 사기단)의 매력은 각각의 캐릭터에 집약돼 있다. 무언가를 정식으로 배운 적은 한번도 없지만 전기톱 저글링이나 수준급 피아노 연주를 모두 독학으로 익힌 페넬로페(그녀가 딱 하나 익히지 못한 게 있으니, 그건 운전이다)나 거의 입을 열지 않으면서도 온갖 감정을 표현하는 뱅뱅도 재미있는 인물들이지만, 뭐니뭐니해도 블룸 형제야말로 이 영화의 알파요 오메가다. 스티븐이 13살, 블룸이 10살 때 벌인 첫 사기 행각 때부터 형제의 역할은 정해져 있었다. 시나리오를 쓰고 상황을 연출하는 쪽이 스티븐이라면, 대하 서사에 가까운 이 사기 드라마를 이끌어가는 주연배우는 항상 블룸이었던 것. 하지만 세월이 지나 어엿한 성인이 되면서 블룸은 이 거짓된 삶 또는 게임 같은 인생에 염증을 느끼기 시작한다. 스티븐 또한 블룸이 “(각본으로) 쓰여지지 않은 삶”을 갈망한다는 사실을 심정적으로는 이해하지만, ‘작품’에만 몰두하는 연출가마냥 블룸의 요구를 묵살한다. 그리고 그것은 어쩌면 험난한 세상으로부터 동생을 보호하려는 형의 본능에서 비롯된 것인지도 모른다.
데뷔작 (브릭)을 통해 틴에이저물과 필름누아르를 절묘하게 접합시켰던 라이언 존슨 감독은 (블룸형제 사기단)을 통해 흥겨운 사기 영화라는 외피 안에 성장영화와 멜로드라마를 매끈하게 녹여낸다. 배우들의 활력 넘치는 연기 또한 이 영화의 매력 중 하나다. “모두가 원하는 것을 얻는 게 완벽한 사기”라는 영화 속 대사처럼 (블룸형제 사기단)은 제작진과 배우, 그리고 관객이 원하는 바 모두를 웬만큼 충족시켜주는 유쾌한 사기극이다.

관객평점 6.80

블룸형제 사기단 The Brothers Bloom
  1. Deep in the cave’s dark maw, a spark of light.
    동굴 속 깊은 곳에서 반짝거리는 빛이 났다.
  2. deep in sth ~의 깊은 곳
    deep in sth에서 sth자리에 장소를 쓰게 된다.
    deep in the dark 어둠이 깊은 곳에
    deep in the water 물이 깊은 곳에
    deep inside Mary’s thoughts, she was very lonely.
    메리의 생각 깊은 곳에서는 그녀는 매우 외로웠다.

  3. With a cry the children, Bloom included, dash into the cave.
    울음과 함께 블룸이 포함된 아이들은 동굴 속으로 들어갔다.
  4. dash 갑자기 우당탕 뛰어가다.
    We dashed into the room because we were afraid of the dark.
    우리는 어둠이 무서웠기 때문에 방으로 뛰어갔다.

  5. They’re all having the time of their lives.
    그들은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6. have a time of one’s lives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Everyone was having a time of their lives. They looked so happy.
    모든 사람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고, 그들 모두 너무 행복해 보였다.

  7. He puts on a burst of speed, gets ahead of the crowd.
    블룸은 너무나 빨리 달려서 다른 사람들 훨씬 앞으로 갔다.
  8. crowd 관중, 모여있는 집단
    The whole area was too crowded. I just hated it.
    그 장소 자체에 너무 사람들이 많아서 나는 너무 싫었어.


아카이브

CKN e신문 서비스

카카오톡으로 편리하게 받아보는 부코리안뉴스 e신문 - QR 카카오톡 친구추가 cknnews

광고마감 : 8일, 18일, 28일


코피노사랑회 세부 담당자: 0917-777-2680

(후원 문의 및 CMS자동이체 후원신청)
후원계좌 중소기업은행
091-170499-01-011 예금주 코피노사랑
Kopino Love Foundation

J&K 컨설팅

세부에서의 새로운 사업을 계획하고 계십니까?
법인설립, 비자(은퇴, 결혼, 취업 등), 북키핑, VIP 에스코트 – J&K 컨설팅 (구)여권스탬핑, 신규발급된 여권으로 이전 대행

세부부동산 114

세부로 이주를 계획하고 계십니까?
이민, 콘도구입, 투자, 이사, 입주 – 세부부동산 114

세부코리안뉴스

사업을 위한 동반 파트너를 찾으십니까?
세부최초의 교민신문, 광고주와 더불어 성장하는 Cebu Korean News

J&K임펙스

필리핀과 한국을 잇는 무역通이 바로 곁에 있습니다.
필리핀 세부를 허브로 삼아 한국과 동남아시아를 연결하는 전문무역업체 – J&K임펙스

0917-633-9025 / 0927-365-0114 J&K플러스톡 J&K GROUP

Mon-Fri 오전 8:00~오후 6시 (오후 12~1시 점심시간)

CONTACT

Lets get in touch. Send us a message:

세부코리안뉴스
© 2007-2020

+63 927-316-4567 / +63 917-777-2680
ckn@jnkgroupph.com
Cebu Korean News CKNNEWS

Address: Galcor Bldg., Eldorado Subdivision cor. Gov. M. Cuenco Ave., Banilad, Cebu City
Mon-Fri 오전 8:00~오후 6시 (오후 12~1시 점심시간)